Home > 교수진소개
 
라선아 교수님
성명 라선아
연락처
02-3668-4628
FAX 02-3668-4185
E-Mail sunala@knou.ac.kr
담당 학과 경영학과
담당 교과목 고객관계관리
홈페이지 http://www.knou.ac.kr/~sunala/


서울대학교 독어교육과 문학사
서울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석사
서울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박사
주요경력 2004. 7 ~ 현재 : 전임강사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경영학과
2003. 10 ~ 2004. 1 : 초빙연구원 서울시정개발연구원
2001. 3 ~ 2004. 2 : 강사 서울대학교, 중앙대학교, 숙명여자대학교
1998. 9 ~ 2002. 2 : 조교 한국방송통신대학교
1997. 9 ~ 1998. 2 : 연구원 한국금융연구원 은행팀
1996. 1 ~ 1997. 8 : 연구원 기아경제연구소 산업경영실
연구실적 “Service Quality in the Public Sector: Seoul Service Index" (2004) with Youjae Yi, Association for Consumer Research, Asia-Pacific Conference, 2004. 5
“Well-Matched Employees Make Customers Happy: Effects of Brand-Employee Congruence” (2003) with Youjae Yi, Society for Consumer Psychology & KMA 공동 주체 국제학술대회 발표. 2003. 6.
“서비스품질 연구의 흐름 및 전망” (2003), with 이유재, 한국마케팅학회 2003년 춘계학술대회 발표. 2003. 3.
“고객만족형성과정에서 확신의 조정적 역할과 불일치의 비대칭적 영향에 관한 연구,”(2001) with 이유재, 한국 마케팅학회 춘계학술대회 발표, 2001. 3.
“정부산하기관 고객만족도 평가모델 개발” 프로젝트(2004.9-현재), with 기획예산처 & KMAC
“서울시 행정서비스품질의 평가” 프로젝트(2003.10 - 2004.1), with 시울시정개발연구원 & 서울시청
“중국 상해전신(Shanghai Telecom) SI 사업 추진 전략” 프로젝트 (2003. 8-10), with KT
“서울시 행정서비스품질 지수의 개발과 활용방안 연구” 프로젝트(2003. 1-5), with 시울시정개발연구원 & 서울시청
“동화기업 지식경영 활성화 방안”에 관한 프로젝트(2002. 11-12), with EUREKA Consulting
“생활스포츠 육성 및 정부지원 스포츠기관의 운영방안”에 관한 프로젝트(2001. 6-9), with 한국체육과학연구원
“금융기관 이미지 조사 및 CI 전략”에 관한 프로젝트(2001. 10-12), with 농협중앙회
“LG 아트센터 운영 방안”에 관한 프로젝트(1999. 5-7), with LG Art Center
논문 “내부 브랜딩: 내부고객의 브랜드 동일시가 내부고객만족과 CS 활동에 미치는 영향"(2004), with 이유재, 마케팅연구, 19권, 3호, 83-114.
“What influences the CS-RPI Link - Investigating the Effects of Adjusted Expectations and Loyalty -” (2004), with Youjae Yi, Psychology & Marketing(June/July), 351-374. [SSCI]
“서비스품질의 각 차원이 CS에 미치는 상대적 영향에 대한 연구 - 기존고객과 잠재고객의 비교를 중심으로-” (2003), with 이유재, 마케팅연구, 18권 4호, 67-97.
“The Moderating Role of Confidence in Expectations and the Asymmetric Influence of Disconfirmation on Customer Satisfaction"(2003) with Youjae Yi, The Service Industries Journal, 23(5), 20-47. [SSCI]
“구매후 만족도 평가, 기대의 조정, 재구매 의도의 흐름에 관한 연구: 고객충성도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” (2002) with 이유재, 소비자학연구, 13권 3호, 51-78.
“브랜드 퍼스낼리티-브랜드 동일시-브랜드자산 모형: 이용자와 비이용자간 차이에 대한 탐색적 연구” (2002), with 이유재, 마케팅연구, 17권 3호, 1-33.
“공연예술시장의 소비자 행동 연구에 대한 고찰”(1999) with 이유재, 이준엽,「경영논집」 제33권 제3호,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경영연구소.